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데카메론의 이해

데카메론 타로 완드 (7번~10번) 키워드 및 해석 한방에 정리

by 가온쏭 2024. 2. 15.

 

 

완드 7번 ~ 10번

데카메론 타로카드 완드7번~10번 키워드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데카메론 카드는 단순히 야한 카드, 속궁합 카드가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의 적나라한 본능의 방향을 통해서 살펴보는 우리 모두의 숨은 욕구와 성향을 이해하게 만듭니다.

 

데카메론에 대해 공부를 하기 전에 아래 글을 먼저 읽길 권합니다.

2023.12.10 - [타로카드/데카메론의 이해] - 데카메론 카드는 연애/속궁합만 보는 카드가 아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카메론 타로에서의 완드 에이스 7번부터 10번까지의 카드의 의미, 키워드와 해석 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완드 7번

A part of the undertaking is complete. Surprise. Daring.

 

 

이미지

 

침대 위에 누운 여성의 위로 남성이 기습적으로 들이닥친 것 같은 모습입니다. 남성은 여성이 소리를 내지 못하게 한 손으로 여성의 입을 막고 다른 한 손으로는 자신의 입에 손가락을 가져다 '쉿!' 하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습니다. 여성은 당황하여 놀란 듯 눈이 휘둥그레진 표정입니다. 

 

 

키워드 및 해석

 

➡️ 대담한 시도, 계획된 모험, 기습, 뜻밖의 상황, 예상치 못한 전개, 준비되지 않은 상황

 

남성은 여성을 덮치기 위해 미리부터 계획을 짰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컵 4번 카드에서도 그 모습이 묘사가 되어있죠)

계획하고 구상하던 것을 과감하게 시도하여 일단 잠임(?)에 성공합니다. 그 이후의 단계를 여성이 허용할지는 두고볼 문제겠지요.

 

여성의 입장에서는 난데없이 남성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복장의 상태로 보건대 진짜 전혀 예상밖의 상황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다만 자신의 예상과는 다르게 남성이 나타나서 놀랐을 뿐인 것이죠. 남성이 자신에게 마음을 품고 있었고 자신에게 다가올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여성은 아마 알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그게 언제가 될지는 자신으로선 몰랐을 것이고, 실제로 남성이 이렇게 다가올 것이라고도 예상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2. 완드 8번

Commitment regarding the final objective. Dynamism, mental as well.

 

 

이미지

 

카드에는 두 남녀가 등장합니다. 여성은 나체로 있고 남성은 여성의 음부를 정성껏 봉사하고 있네요. 허리가 한껏 꺾인 것으로 보아 남성이 시늉만 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역시 기왕 할거면 제대로 해야죠.

 

 

키워드 및 해석

 

➡️ 최종 목적/원하는 것을 위한 헌신, 역동적인 분위기, 격정적 감정, 달아오름

 

남성의 봉사는 젠틀하고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박력있고 터프한 느낌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카드 설명을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상대를 위한 헌신이라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한 (아마도 여성을 얻기 위해서, 자신의 만족을 얻기 위함이겠죠) 목적이 숨은 조건적 봉사를 하는 상황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제법 실력과 열정은 갖췄는지 여성은 매우 감정이 격해지고 있는 모습이네요.

 

 

 

 

3. 완드 9번

A good situation but watch your back. Defense and vigilance.

 

 

이미지

 

어김없이 카드에는 두 남녀가 등장합니다. 둘 다 홀딱 벗고 있고 남자가 뒤에서 좐슨으로 노크하는 자세입니다. 그런데 색감이 차갑고 어두운 것이 즐거운 분위기는 아닌 것 같아 보이네요.

여성의 미소에 굳이 말풍선을 달아보자면 "어 왔어?;;;;" 와 같이 '땀표'가 연이어 붙어있을 것입니다. 추측컨대 여성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려고 하려던 참이었나 봅니다. 그런데 남자가 눈치 없이 뒤에서 다가와 '가즈아~' 하며 혼자만 즐거운 표정을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및 해석

 

➡️ 즐거운 순간에 찾아오는 불청객, 뒤를 조심하라, 방어와 경계가 필요함, 거짓된 만족

 

카드의 설명으로 보건대 다 된 밥에 재가 뿌려진 상황. '넌씨눈'의 상황입니다. 라이더 웨이트의 완드 9번 역시도 경계와 방어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고스란히 데카메론 완드 9번에도 이어지네요. 사람이 욕구의 해소를 언제나 둘이서 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때로는 혼자만의 자유로운 시간도 필요한 법입니다. 제 아무리 금슬 좋은 잉꼬 부부라고 해도 말이죠. 이런 상황에도 눈치 없는 상대방이 달려들면 어떡할까요. 우리의 마음 여린 여성은 애써 상대를 받아주지만 마냥 즐거울 순 없는 것이 카드에 묘사된 색감을 통한 분위기를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4. 완드 10번

Uncertainty in managing the relationship. Indiscretion. Tiredness.

 

 

이미지

 

카드에는 역시나 두 남녀가 등장합니다. 여성은 나체로 침대에 눕혀져 있고 남성은 옷을 다 입은 채로 여성의 다리를 들어 올리고 있습니다. 여성의 표정에는 설레는 마음보다는 귀찮고 피곤하다는 듯한 기색이 역력해 보입니다. 아마도 여성의 상황이나 TPO 이런 것은 고려하지도 않은 채 타이밍이 맞지 않는 서로의 욕구로 인한 피로감인지도 모릅니다. 남성은 그런 여성의 상태는 안중에도 없어 보이네요.

 

 

 

키워드 및 해석

 

➡️ '커플/부부의 삶이란...' 어렵구나 / 관계 유지의 어려움, 불확실성, 무분별하고 세심하지 못한, 배려심이 없는 들이댐, 피곤함

 

서로 간의 소통은 부족하고, 욕구는 충족하고 싶고. 이렇게 불통과 욕구해소가 불편한 동거를 이어나가다 보면 불만이 쌓이게 됩니다. 나는 배부른데 자기는 배고프다고 야식을 시켜서 같이 먹자고 하면 한 쪽에겐 고역입니다. 성생활도 마찬가지겠지요. 이 카드는 일명 '의무 방어전' 카드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존재이기 때문에 취향, 욕구, 타이밍, 상황 등 여러 변수가 있을 수 있는데 그것을 모두 고려하면서 관계를 행복하고 안정되게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카드입니다. 당연히 서로 배려와 소통이 우선 되어야겠지요?

 

 

[참고] 카드 없어도 스스로 뽑아보는 타로 점 / 타로 운세

스스로 셀프 타로를 보거나 타인을 봐줄 때 반드시 실물 타로카드가 있어야만 하는 건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타로덱 사이트에서 고민에 대한 질문을 떠올리며 진지하게 카드를 뽑아보세요.

해석이 어려울 경우 질문과 함께 해당 화면을 캡처하여 전문 타로 리더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과 PC에서 활용 가능한 사이트와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nly)에서 활용가능한 앱이 있으니 자유롭게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 타로덱 카니타로 사이트 연결 이미지
온라인 타로덱 갤럭시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