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데카메론의 이해

데카메론 타로 펜타클 (에이스~3번) 키워드 및 해석 한방에 정리

by 가온쏭 2024. 3. 25.

 

 

펜타클 에이스 ~  3번

데카메론 타로카드 펜타클 에이스 ~ 3번 카드 키워드 및 해석

 

 

데카메론 카드는 단순히 야한 카드, 속궁합 카드가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의 적나라한 본능의 방향을 통해서 살펴보는 우리 모두의 숨은 욕구와 성향을 이해하게 만듭니다.

 

데카메론에 대해 공부를 하기 전에 아래 글을 먼저 읽길 권합니다.

2023.12.10 - [타로카드/데카메론의 이해] - 데카메론 카드는 연애/속궁합만 보는 카드가 아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카메론 타로에서의 펜타클 에이스(1번)부터 3번까지의 카드의 의미, 키워드와 해석 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펜타클은 물질과 관련되어 있으며, 감각과 쾌락과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물질적인 교환이 전제된 관계나 스킨십, 쾌락 등이 주된 소재로 등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카메론 타로 카드에 등장하는 4원소의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4.02.06 - [타로카드/데카메론의 이해] - 데카메론 타로 4원소 (불, 물, 공기, 흙) 의미 이해하기

 

 

1. 펜타클 에이스

Love is indifferent to commercialization but the fact that wealth and material goods sometimes encourage affection and gratitude towards the donor cannot be excluded.

 

 

이미지

 

커다란 동전이 카드 가운데에 쌓여있고 그 동전의 위로 그것의 원형 모양에 맞춰 나체의 여성 한 명이 누워있습니다. 요가의 브리지 자세를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말이죠. 그 위로 남성 한 명이 우월한 미소를 띠며 여성의 음부에 난 털을 장난스럽게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키워드 및 해석

 

➡️돈으로 사는 사랑, 물질적 대가가 따르는 관계, 스폰서, 돈 주고 상대를 구입(매매혼, 매춘 등)

 

 돈으로 사랑을 살 수 없다는 말을 하면 현실을 모르는 이상주의자라는 비난을 받기 십상인 세상입니다. 그러나 카드가 배경으로 삼는 중세 유럽에도 그런 개념은 존재했음을 암시합니다. 돈이라면 굴욕도 마다하지 않고 어려운 자세를 선보이는 여성은 돈을 받고서 마음이든 몸이든 다 주고자 하는 것을 뜻하며, 반대로 우월감에 젖은 미소를 짓고 있는 남성은 사람 마음은 돈으로 충분히 살 수 있음을 눈으로 확인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카드의 배경이 되는 곳이 뭔가 메마르고 수분기가 없어 보이는 느낌인 것은 물(감정)이 부족한 관계라는 것을 뜻하며 물질이 사라지면 즉각 끝나고 말 관계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2. 펜타클 2번

Voluptuous excitement, fun, orgasm.

 

 

이미지

 

카드에는 두 남녀가 등장합니다. 달빛이 은은하게 비치는 어두운 배경 속의 침대 위에서 두 남녀가 사랑을 속삭이고 있습니다.

 

 

키워드 및 해석

 

➡️ 육감적인 쾌락, 재미, 오르가슴 

 

펜타클 카드이니만큼 관계에서 발생하는 정신적인 요소보다는 쾌락적인 요소, 육체적인 요소에 집중합니다. 서로의 체형이나 몸매 등에서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흥분, 곧바로 오감으로 느껴지는 감각들이 짜릿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둘 간에 어떠한 감정이 오고 가는지는 여기에서 중요치 않습니다. 이들이 현재 느끼는 감각이 절정에 다다랐음을 표현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배경의 행색이나 저만치 옆에 놓여있는 빈그릇은 그들의 경제적 여건이 풍요롭지는 않음을 뜻한다고 간접적으로 추론해 볼 수도 있습니다.

 

 

 

3. 펜타클 3번

Sexual ability. For the pleasures of eating to those of sex. Commercialization.

 

 

이미지

 

카드에는 두 남녀가 등장합니다. 식탁에 음식이 차려져 있는데, 그것을 만든 사람으로 보이는 여성이 나체로 있었던 모양입니다(?). 남자는 외출 후 눈이 휘둥그레 해집니다. 여자는 나름의 코스요리(?)를 준비해서 님도 보고 뽕도 따라는 의도였을 것으로 보이나, 남자는 옷도 벗지 않고 곧장 애피타이저는 저리 치우고 메인 요리(?)로 돌진합니다. 한창 뜨거울 때인가 봅니다.

 

 

 

키워드 및 해석

 

➡️ 성적인 능력이 대단하다(달려드는 남자든, 그런 상황을 다 예상했거나 의도한 여자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에 더해서 관계를 맺는 즐거움까지. 역시나 금전은 사랑을 꽃피우게 함.

 

카드 속 남녀를 부부로 보든, (펜타클인 점을 고려했을 때) 성매매 현장으로 보든 돈을 벌어오는 사람 혹은 돈을 지불하는 사람이 여자를 보자마자 달려드는 상황입니다. 여자가 나름대로 준비한 음식 같은 것은 아랑곳하지 않죠. 남자의 눈이 돌아버리게 만드는 여성은 덮쳐지는 것처럼 보여도 알고 보면 상당한 고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매력이 뛰어나든지 아니면 상대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아서 그렇게 할 줄 다 알았던 것이지요. 그렇지 않고서야 누가 음식을 차려놓고 옷도 안 입고 기다리고 있겠습니까. 한쪽은 매력이 넘치거나 여우 같이 영리한 스타일, 한 쪽은 그저 눈이 돌아버려서 직진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 근본적인 원인은 역시 '돈'에 있습니다. 남편이라 한다면 월급날처럼 돈이 들어왔기에 여성이 최대한 성적 매력을 어필하며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 되겠죠.

 

 

 

 

 

[참고] 카드 없어도 스스로 뽑아보는 타로 점 / 타로 운세

스스로 셀프 타로를 보거나 타인을 봐줄 때 반드시 실물 타로카드가 있어야만 하는 건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타로덱 사이트에서 고민에 대한 질문을 떠올리며 진지하게 카드를 뽑아보세요.

해석이 어려울 경우 질문과 함께 해당 화면을 캡처하여 전문 타로 리더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과 PC에서 활용 가능한 사이트와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nly)에서 활용가능한 앱이 있으니 자유롭게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 타로덱 카니타로 사이트 연결 이미지
온라인 타로덱 갤럭시타로